-
아이폰XR 한달사용후기. 장단점 정리BLSG의 REVIEW 2019. 1. 29. 20:44반응형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지난 한달간 아이폰XR을 사용해본 후기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기기변경으로 구매를 하였고,
아이폰 7 플러스를 2년 조금 넘게 사용하다가 갈아탔습니다.
많은 분들이 폰을 바꾸실때 어떻게 해야 호갱당하지 않을까 고민하실텐데
다음번에 어떻게 하면 좀 합리적으로 구매를 할 수 있을지 미립자팁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폰을 수시로 바꾸는 사람이 아니라서(하고싶은데로 다 하고 살 순 없겠죠?ㅎ)
아마 다음 폰 사용기는 2년 정도 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아이폰 XR 128기가 화이트로 선택하였습니다.
장점1. 아름다운 외관
일단 외관 자체가 예전 아이폰 4 시절의 화이트를 떠올릴만큼 영롱한 컬러를 보여줍니다.
유튜브에서 엄청 후기를 많이 찾아보았는데, 컬러에 매료되었습니다.
이건 제가 7 플러스를 구매할때 제트블랙에 완전 빠져들어버렸던 과거와 정확히 일치합니다(컬러가 저에게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가봐요)
장점2. 짱짱 배터리. 충전기로부터 자유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오후 8시 30분 현재.
배터리 잔량은 정확히 43%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왕복 1시간반의 출퇴근거리에서 사파리사용 및 각종 전화통화(오늘 22분짜리 통화도 있었네요)
수시로 울리는 카톡알람 등
사용할꺼 다 하고도 집에 도착해도 20% 밑으로 떨어져본적이 손에 꼽습니다
(아시안컵 축구 보면서 퇴근했을때 20% 밑으로 떨어져봤네요)
2942mAh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OLED가 아닌 LCD 액정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사무실에 충전기가 없어도, 하루종일 외부일정이라도 충전기를 안갖고 다닌다는 것 자체가 저에겐 혁신입니다ㅎ.
장점3. XS과 동일한 A12칩과 싱글카메라
XR이 보급형이 아니다라는 이야기를 많이들 하시는데, 정말 부족한게 한개도 없습니다.
적어도 성능면에서는요.
뭐 저는 사파리, 카톡, 유튜브, 메모어플들(구글킵,에버노트,베어) 정도만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 엄청나게 좋은 성능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다만 프레임드랍에 대한 노이로제(?) 같은게 조금은 있다보니
왠만하면 제가 휙휙 터치로 제스쳐를 취할때 안 버벅였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답답하다고 버벅댄다고 느낀적이 없습니다.
(아 물론 7플러스도 충분히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iOS 12로 업데이트 한 이후에요)
카메라가 듀얼이 아닌 싱글카메라인데, 이 역시도 XS에 들어간 카메라와 싱글카메라는 같은거라고 하더라구요
인물사진모드 자체를 별로 안찍는 저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7플러스를 사용하면서 카메라에서 2배 당기는 버튼이 사라진 것은 조금 불편하긴 했습니다.
단점1. 3D터치가 없는 불편함
7플러스 시절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던게 3D터치입니다. 주로 타이핑을 하다가 커서를 이동시킬때 어마무시하게 사용을 많이했더랬습니다.
근데 이게 3D터치가 안되면서 스페이스바를 길게눌러 작동을 시키려고 하니, 조금씩 미스도 생기기도 해서 좀 불편했습니다.
단점2. 어정쩡한 사이즈
저야 뭐 7플러스를 사용하다가 넘어왔으니 화면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크기 자체가 작은건 아니다보니, 한손에 쑉들어오는건 아니라서(특히 여성분들은 더 그렇겠네요)
생폰으로 사용하기엔 조금 두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벌써 한두번정도 손에서 미끄러진 경험이 있습니다.
결론. 싸지 않지만,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가성비 짱
저는 일단 너무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습니다. XS와 비교해 베젤이 두껍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전혀 못느끼고 있구요
OLED 디스플레이에 비해서 화질이 좀 구리다 라고 하지만 이게 사실 둔감한 사람이 판단할 수 있는 수준일까 싶을정도로 전혀 거리낌 없었습니다.
XS보다 훨씬 저렴하지만(그렇다고 절대 싼건 아니지만;) 같은 하드웨어(램이 1GB 작다고는 하지만)에 넉넉한 배터리.
이것 만으로도 충분히 쓸만한 폰인 것 같아 만족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갈아타기를 고민중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BLSG의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극한직업 후기 (1) 2019.02.04 신도림 테크노마트 아이폰 구매 후기 (1) 2019.01.30 미즈컨테이너 강남점 - 떠먹는 피자와 샐러드파스타 맛집 (0) 2019.01.27 포토툰 만들기 iOS 유료어플 Strip Design 후기 (0) 2019.01.27 주먹왕 랄프2 후기, 쿠키영상 유무 등 (0) 2019.01.21